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대학 생활

롯데장학재단 멘토링 1년 활동 끝난 후기, 멘토링 활동 우수자 선정(feat.코로나)

by 더위먹은수박바 2021. 8. 10.
반응형

롯데장학재단 희망장학금 멘토링 1년 활동 후기, 멘토링 활동 우수자 선정(feat.코로나)


롯데 희망장학금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1년간 지역아동센터에서 멘토링 활동을 해야 한다.

그러면 학기 당 생활비 장학금 300만원과, 멘토링 활동비로 월 10만원씩

총 720만원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다.

TMI) 나는 아이스크림은 롯데 월드콘만 먹는다. 롯데 사랑해요!

1년간의 멘토링 봉사활동, 1년이 누군가에게는 짧게 느껴질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길게 느껴질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매우 길게 느껴졌는데, 멘토링 봉사활동을 하면서 참 느낀 게 많다...(주로 애로사항이긴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롯데에서 장학생을 뽑길래,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남긴다.


<롯데 희망장학생 멘토링 1년 후기>

지역아동센터에 초등학생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멘티로 초등학생이 매칭 되는데, 여기서 가장 큰 고난이 시작된다.

초등학생들은 생각보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그나마 여러분들에게 팁을 남긴다면, 센터에 초등학생 고학년(5~6학년)을 매칭 시켜달라고 하자.

5학년, 6학년 정도 되면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이 닿아서 노쇼를 방지할 수 있다.

그러고 멘토링 첫날 여러분들이 할 일은 바로바로!

번호 교환하기, 수업시간에 늦을 것 같으면 반드시 문자 하기, 수업 못 할 것 같으면 전날 미리 연락하기 등등을 교육시키는 것.

우리야 사회생활로 때 묻은 어른들이니 이런 것이 당연하게 느껴지지만, 아이들은 알려주지 않으면 잘 모른다.



가장 힘든 점은 바로 노쇼(연락 없이 수업에 나오지 않는 것)!

노쇼가 힘든 이유는 여러분들의 시간이 쓰레기통으로 들어간다는 점과, 장학재단에서 지정한 멘토링 시간을 못 채우게 된다는 점 때문이다.

여러분들의 시간은 여러분들이 지켜야 하기 때문에 위에 것을 확실하게 해 놓자.

내 경험담을 이야기하자면, 초반에 휴대폰이 없는 아이와 멘토링 수업을 한 적이 있었다.

수업하기로 한 날에 애가 안 오니까 기다리고,

10분, 20분... 기다리다가 센터에 전화하면

애가 센터에 안 왔단다!

이런 일이 한두 번이면 힘들지 않았겠지, 수십 번 일어났다.

센터에 왜 이런지, 앞으로의 멘토링 스케줄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물어보니까 아이의 아버지 번호를 넘겨주더라;;;

내가 센터 직원도 아닌데 왜 나한테 아버지 번호를 넘기고 알아서 연락하라고 했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 됨.

방학 때는 다행히도 아이가 센터에 규칙적으로 와서 멘토링을 잘할 수 있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아이는 지역아동센터에 나오는 걸 싫어하는 아이였고, 그래서 점점 센터에 잘 오지 않았던 것이었다...

그 불똥이 애꿎은 나에게 튄 것,,,

그 아이가 센터를 관두고 나는 다른 아이와 멘토링을 시작하게 되었다.

새로운 아이는 늦을 것 같으면 '선생님 10분 늦어요~' 이렇게 문자를 남겨주는 정말 천사 같은 아이였다.

아이와 연락이 자주 되니까 센터 담당자 선생님에게 연락해서 '멘티 센터 왔나요?' 이렇게 물어보지 않아도 되니까 너무 좋았다.

(센터 담당자는 내가 전화하는 게 귀찮고 짜증 났나 보다 점점 전화를 안 받더군)



롯데 멘토링의 장점은 무엇보다 '돈' 아닐까?

1년에 180시간(멘토링 하는 시간)으로 720만원을 벌 수 있다.

720 / 180 = 4, 시급이 4만원

그것도 앉아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돈을 버는 것이다.

멘토링 과정에서 애로사항이 어떻게 안 생기겠는가? 하지만 학기마다 들어오는 돈을 보니 감사하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zoom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니 센터로 이동하는 시간이 없어서 굉장히 편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멘토링 활동 평가 우수자'

멘토링 활동 평가 우수자로 선정된 장학생들에게는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제공한다.(학기당 300 또는 등록금 전액 택 1)

이는 내가 애초에 롯데 희망장학금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했다.

선정 기준이 까다롭지 않고, 끝까지 멘토링을 잘 마무리한 사람들은 대부분 선정되는 것 같다.

그럼 이만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파이팅~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대학생 생활비 장학금 추천(OK생활장학금, 롯데 희망멘토링 장학금)
롯데 희망멘토링 장학금 최종 합격 후기

 

롯데 희망멘토링 장학금 최종 합격 후기

롯데 희망멘토링 장학금 최종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더위먹은수박바입니다. 저는 롯데 장학재단의 희망멘토링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최종합격 명단에 이름이 있는 걸 보고 얼마나 기쁘

tipsforyout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