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대 입시 Tip

의대생이 말하는 의대 가는 가장 쉬운 방법

by 더위먹은수박바 2020. 8. 26.
반응형

의대생이 말하는 의대 가는 방법

의대생이 말하는 의대 가는 가장 쉽고 현실적인 방법

 

 

의대 가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앞서, 이 글을 적고 있는 제가 궁금하시겠죠?

 

(니가 뭔데 의대 가는 방법을 설명해)

 

저는 지방 모 의대에 재학 중인 의대생이랍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생각하기에 의대에 들어가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학생부 교과(수시)로 지방 의대를 노리는 것입니다

 

사실 학생부 종합으로 지방 의대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학생부 종합은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의대 노리고 수시 6장을 쓸 때 

 

무조건 교과와 종합을 전략적으로 잘 섞어 쓰셔야 재수 안하고ㅎㅎ 의대갑니다.

 

(안 그러면 6 광탈의 아픔을 맛보실지도)

 

그니까 학생부 종합으로는 원하시는 대학교 의대를 적으세요.

 

그러고 학생부 교과로 2개 정도 적으면 됩니다.

 

저도 이렇게 수시 원서를 적고 의대를 갔습니다!!

 

여기서 굳이 왜 "지방 의대" 지원하라고 하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교과 전형을 뽑는 학교들을 살펴보면

 

가천대, 가톨릭 관동대, 강원대, 건양대, 경상대, 계명대, 고신대, 대구가톨릭대, 동국대, 부산대, 순천향대, 연세대 원주, 영남대, 을지대, 인제대, 인하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조선대, 충남대, 충북대

 

서울권 대학 없습니다..ㅋㅋ

 

그니까 제법 들어봤을 만한 서울권 대학들은 대부분 학생부 종합이나 논술을 통해 의대를 뽑고 있는 거죠.

 

 

 

 

여러분들이 1점 극초의 내신을 가진다면 정말 좋겠지만

 

내신이라는 게 참... 맘대로 안된다는 것을 제가 고등학생일 때 몸소 깨달았기 때문에

 

그래도 해볼 만한 내신 1.3~1.5 도전해 볼 의대를 추천해보겠습니다

 

(내신 1.3~1.5도 못한다면 수시로는 답이 없...)

 

여러분이 눈여겨보았으면 좋겠는 대학교는

 

조선대, 영남대입니다.

 

영남대학교 학교 마크 
조선대학교 학교 마크

 

조선대, 영남대 처음 들어보신 분들 많으시겠죠..? 저도 그랬습니다ㅋㅋ

 

조선대는 광주광역시에 있고, 영남대는 대구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의대를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슬프지만 대학교 이름을 포기할 줄 알아야 합니다ㅜㅜ

 

(전국 팔도 면접 보러 다녀야 한다 이 말이야~)

 

이 두 대학교의 특징은 높은 수능 최저 때문에 의대에 지원하기에 상대적으로 낮은 내신을 가지신 분들도 합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최저를 맞추기만 한다면 합격할 가능성이 엄청 높다는 것입니다

 

2021학년도 모집요강을 기준으로

 

조선대: 국 영 수 과(1과목) 4합 6 이내

영남대: 국 영 수 과(1과목) 4합 5 이내

 

이 두 대학교 이외에 건양대, 전북대, 동국대, 경상대 등도 도전해볼 만한 대학교입니다

 

근데 굳이 이 두 대학교를 콕 찍어 말씀드린 이유는 경험적인 부분도 있지만 

 

조선대는 42명이라는 엄청나게 많은 학생들을 교과전형으로 뽑고, 수능 최저가 의대 최저 중에서 쉬운 편에 속하기 때문이고,

 

영남대는 과거 입시결과에서 합격 평균 내신이 꾸준히 낮고, 수능 최저에서 과탐 1과목만 반영해서 메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대 가는 방법 요약>

 

내신 따기 쉬운 일반고 진학> 내신 1점 초중반대 유지> 수능 최저 충족> 의대 학생부 교과 합격

 

이 방법이 제일 쉽고 위험 요소가 덜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의대가 워낙 가기 힘들다보니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해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실 겁니다.

 

글을 적다보니 고등학생 시절이 계속 떠오르네요...

 

의대에 가고 싶다는 맘 하나로 맨 땅에 헤딩하듯 스펙 쌓고 공부하고 무한 반복

 

주변에 의대 간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정보 얻는게 정말 힘들었어요

 

의대 지망하는 학생들이나 학부모님들 이 글에서 많이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